![]() |
▲ 앱비스타 홈페이지 화면 |
메조미디어(대표 우영환)가 모바일 앱 포털 앱비스타(www.appvista.com)를 1일 오픈했다.
1일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앱비스타는 스마트폰 초보자도 쉽게 트렌드를 파악하고 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앱비스타 ‘테마 스토리’에서는 상황, 장소, 시간에 따라 필요한 앱을 추천하고, ‘커뮤니티’ 카테고리에서는 스마트폰 길라잡이, 디바이스 정보 등이 제공된다. ‘개발자 커뮤니티’는 앱비스타에 참여한 개발사가 개설한 공간으로 사용자가 개발자에게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물어볼 수 있다.
앱비스타는 모바일 웹에서도 무료앱만 보기, 국내앱만 보기 등 편리한 기능들을 PC와 동일하게 제공하며, 관심 앱으로 담아놓은 앱들을 마이 페이지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메조미디어는 앱비스타 오픈을 기념해 이달 22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30명)과 영화예매권 기프티콘(10명)을 제공하고 트위터, 블로그 사용자 중 2명을 선발해 각각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을 증정한다.
트위터 사용자는 먼저 앱비스타 계정(@appvista)을 팔로잉(Following)하고 이벤트 내용을 리트윗(RT)한 후, 앱비스타 ID를 DM(Direct Message)으로 보내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블로그로 참여하려면 이벤트 공지 이미지(HTML)를 개인 블로그에 게시하거나 이벤트 내용 및 URL을 포함한 내용으로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해당 주소를 앱비스타 웹사이트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메조미디어 솔루션사업부문 이상훈 본부장은 “앱비스타는 플랫폼별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 크롤링(crawling)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앱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며 “모바일 앱 포털로서 유무선 환경의 제약 없이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유용한 앱을 추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