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회장 박철원)은 독서지도사 인터넷 과정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지도사(RI: Reading Instructor)는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아동과 청소년에게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독서지도는 물론 독서교육 학습상담가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지도교사로 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여성, 재취업이 용이한 직업’으로 인정되었다.
온라인반은 시간에 구애 없이 교육기간 내 자율수강이 가능할 뿐 아니라, 1개월간 재수강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총 4개월(60시간) 로 <독서교육론>, <독서자료론>, <독서논술지도론>, <독서지도방법론>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철원 회장은 "독서지도사와 같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최근에는 독서지도사가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독서지도사 자격증 취득 시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자녀의 독서교육 지도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인터넷반 수강료는 42만원(등록비 포함)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우리캠퍼스(www.hanuricamp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