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근혜 대통령, "새로운 금융의 역할 끊임없이 연구해달라"


[재경일보 박인원 김진규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우리 금융계가 기존의 울타리를 벗어나 다양한 투자기법의 운용과 모험자본의 공급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고 혁신 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동적인 자본시장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여의도 63빌딩에서 금융투자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5 금융투자인 대회 비전 선포식'에 보낸 영상 축사 메시지에서 "우리는 지금 창조경제 구현과 경제혁신을 추진해 새로운 번영의 30년을 열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서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어 "이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도전을 뒷받침하는 금융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금융인들은 금융이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핵심분야'라는 주인의식으로 새로운 금융의 역할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시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자본시장의 창의와 혁신을 저해하는 낡은 관행과 규제를 과감히 없애고 한국 금융이 IT와 결합해 세계시장을 누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핀테크를 활성화를 위해 정부 차원의 규제개혁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날 행사는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업계 발전방향과 실천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며 금융투자업계 종사자 1천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