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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webOS 해커톤' 개최

LG전자가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글로벌 인재 모집에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북미 이노베이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webOS에 탑재할 게임 및 AI 활용 콘텐츠를 개발하는 글로벌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주어진 시간 내에 특정 목표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해커톤은 LG전자의 주력사업인 스마트TV 등을 소프트웨어 방면에서 지원하는 플랫폼 확대 활동으로, webOS 플랫폼 매출을 조 단위로 높이겠다는 목표다.

현재 webOS에는 엔터테인먼트와 홈피트니스, 교육, 원격의료 등 약 3500개의 앱과 콘텐츠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글로벌 기준 webOS는 500여 개의 게임 앱과 ‘지포스 나우’, ‘아마존 루나’ 등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확장은 물론 AI 기반 맞춤형 기능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webOS 해커톤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하는 LG전자  [LG전자 제공]
webOS 해커톤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하는 LG전자 [LG전자 제공]

해커톤 참가를 원하는 글로벌 개발자들은 참가 전용 웹페이지 ‘weboshackathon.lge.com’으로 오는 26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아울러 해커톤에서 선정된 수상자는 상금과 더불어 webOS가 탑재된 스마트TV를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사업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LG전자는 webOS 게임 콘텐츠 강화를 위해 국내외 대학과의 산학 협력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최근 성균관대학교와 체결한 webOS 게임 개발 업무협약이 있다.

성균관대 게임센터 소속 학생들은 뉴욕대 게임센터와 내년 5월까지 webOS 게임 3종을 함께 개발하게 되며, LG전자는 webOS 개발 툴과 기획안 피드백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LG전자 조병하 HE플랫폼사업담당은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webOS 콘텐츠를 강화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