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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WW 2024] LG유플러스, K-콘텐츠 수출 박차

LG유플러스가 국내 콘텐츠의 아시아권 수출을 위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콘텐츠 행사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4’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BCWW는 오늘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LG유플러스는 내부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STUDIO X+U’를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BCWW는 아시아 최대의 콘텐츠 행사인 만큼 미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미디어 관계자가 참여하며,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컨퍼런스와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올해는 기존 행사보다 전체 규모를 20% 확장한 것이 특징으로, 전체 13개국 277개 관계사들이 총 350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STUDIO X+U는 예능 ‘보스 라이즈’, 드라마 ‘프래자일’과 ‘노 웨이 아웃: 더 룰렛’ 등 콘텐츠 10여 편을 선보인다.

'STUDIO X+U'의 BCWW 부스 전경 [LG유플러스 제공]
'STUDIO X+U'의 BCWW 부스 전경 [LG유플러스 제공]

또 하반기 트렌드를 공유하는 콘텐츠 쇼케이스에서는 다음 달 9일 공개 예정인 새 하이틴 드라마 프래자일을 소개할 계획이다.

끝으로 행사 마지막 날에는 ‘AVIA Korea in View’ 컨퍼런스를 진행해 미디어 시장의 변화 속 성장 원동력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한다.

한편 STUDIO X+U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여러 방송사와 콘텐츠 배급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국내 콘텐츠의 수출을 확장한다는 계획으로, 내년 공개 예정인 ‘선의의 경쟁’과 같은 주요 예능 콘텐츠가 화두에 오른다.

LG유플러스 이덕재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이번 BCWW 2024를 통해 STUDIO X+U만이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시청 경험으로 K-콘텐츠의 위상을 높여 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