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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고급 화장품 전용앱 ‘알럭스’ 출시

쿠팡이 럭셔리 브랜드 사업 강화를 위해 기존의 로켓럭셔리 서비스를 분리해 새로운 전용앱 ‘알럭스(R.LUX)’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무신사와 컬리 등 온라인 사업자와의 화장품 경쟁에서 차별점을 제공하기 위해 ‘직매입 정품 화장품’을 로켓배송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름에서도 로켓배송과 럭셔리를 합친 알럭스는 고급 화장품 쇼핑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서 개발됐으며, 쿠팡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설치가 가능하지만, 향후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알럭스에는 SK-II·르네휘테르를 비롯해 에스티로더와 비오템 등 20곳 이상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의 럭셔리 뷰티 전용앱 '알럭스' [쿠팡 제공]
쿠팡의 럭셔리 뷰티 전용앱 '알럭스' [쿠팡 제공]

알럭스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직매입한 100% 정품으로, 제품설명 페이지에서 관련 표식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알럭스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모든 제품이 맞춤형으로 포장돼 당일 혹은 늦어도 다음날에는 받아볼 수 있도록 유통망을 최적화했다.

향후 쿠팡은 알럭스 이용 고객을 위한 전용 고객 상담 센터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명품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자체 제작한 콘셉트 영상과 화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모든 제품은 직매입하기에 정품임을 확인한 후 판매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이라도 즉시 로켓배송으로 배송하는 등 오직 알럭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