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가 금융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공모주 서비스를 운영한다.
네이버페이는 여러 증권사로부터 공모주 청약 정보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새로운 ‘증권 공모주’ 올인원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공모주에 대한 상세정보부터 청약일정, 커뮤니티 기능까지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네이버페이 사용자는 국내 증시 상장이 예정된 모든 공모주 일정과 현재 청약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오픈톡과 토론 게시판 등 각각의 공모주별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네이버페이는 공모주 청약, 공모가 확정, 상장 등 IPO(기업공개) 관련 일정 별로 알림을 보내도록 설정하거나 상장 후에도 일반 증권 서비스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페이는 새로운 공모주 서비스의 강점으로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정보와 이를 한눈에 보이도록 정리한 것을 꼽았다.
특히 최근 상장한 공모주들의 공모가 대비 수익률과 현재 IPO 진행 중인 공모주의 진행 현황을 5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파악할 수 있다.
또 어느 증권사에서 청약하는 것이 유리할지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간 청약 경쟁률을 반영해 예상 배정 주식 수를 계산하는 ‘청약 계산기’ 기능도 제공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공모주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올인원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증권 공모주’ 서비스의 목표"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투자자분들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지속 개발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