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제로' 브랜드의 신제품이자 업계 최초로 초코파이에서 설탕과 당류를 뺀 '제로 초코파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브랜드는 설탕과 당류를 제거하면서도 맛을 유지해 부담스럽지 않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소비자 조사에서 무설탕 제품 희망 카테고리 중 초코파이가 지속적으로 높은 순위를 유지했다고 전했다.
특히 마시멜로의 식감과 맛은 좋아하지만, 당 함유량이 많아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았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2년간의 연구로 설탕과 당류 없이도 마시멜로와 초콜릿의 풍미를 살리는 데 성공했으며, 한 개에 170kcal에 육박하던 열량을 110kcal 수준까지 낮췄다.
이를 통해 간식으로 인한 칼로리 과다 걱정을 저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지난 2022년 5월 런칭한 제로 브랜드는 최근 소비자의 건강 중시 트렌드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해 약 4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 인기에 대응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했고, 이를 통해 올해엔 약 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제로 브랜드 사업 확대를 위해 국내와 더불어 해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일례로 지난 9월에는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미국 스낵 구독 서비스 ‘트라이 더 월드’에 ‘제로 후르츠 젤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설탕과 당에 대한 걱정 없이 행복하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맛과 행복을 전달하는 헬스&웰니스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