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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 V컬러링 서비스 출시

KT가 종합 AI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기존 V컬러링 서비스에 AI 영상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V컬러링은 전화를 건 상대방이 통화 연결을 기다리는 동안 사용자가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보이는 통화 연결음’으로, 국내 통신 3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뮤직비디오는 물론 인기 캐릭터나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컬러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주목을 받았다.

이에 KT는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하는 자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V컬러링에 도입해 고객 체험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매직플랫폼을 중국 최대 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의 영상 컬러링 마켓에도 공급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도 기대했다.

V컬러링은 기본적으로 나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활용 방법이 발굴되고 있다.

일례로 자영업자의 경우 가게나 사업의 홍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방식으로도 사용된다.

또 하루 시간대별로 다른 영상을 출력하는 것도 가능해 자신의 일정을 공유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

AI기반 영상 V컬러링 서비스 [KT 제공]
AI기반 영상 V컬러링 서비스 [KT 제공]

KT는 영상 V컬러링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AI가 제작한 겨울·크리스마스 테마의 영상 20여 편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중 일부는 차이나모바일이 제작했으며, 해당 영상들은 내년 1월 31일까지 받아볼 수 있다.

한편 KT는 AI V컬러링 영상 도입을 기념해 자사 이용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V컬러링 앱'에서 내년 1월 19일까지 AI V컬러링 영상을 자신의 컬러링으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2000명에게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KT 김훈배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AI와 미디어의 융합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AI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