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사이트 전문 컨설팅 구축업체 클라우드나인은 웹2.0 환경에 맞는 인터넷 마케팅을 지원하는 인프라 구축 및 관련 마케팅 대행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인터넷이 주요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웹2.0으로 대변되는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의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도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포탈이나 주요 매체에 검색 광고나 배너 광고 등의 비용 대비 효과가 미비해진 반면, 블로그나 UCC 등의 매체를 통한 이른바 입소문 마케팅이나 간접 광고, 또는 바이러스 마케팅 등의 효용성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나인은 인프라 구축에 있어 기업 블로그의 제작, UCC 컨텐츠의 제작 배포, RSS시스템 구축 등 웹2.0 환경에서 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는 인프라 제작 경험을 가지고 있다. 클라우드나인은 자체 솔루션에 기반한 블로그, RSS, 데스크탑 위젯 등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웹2.0 환경에서의 마케팅 툴이 되는 인프라 제작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운영 측면에서는 기업 블로그의 운영 대행, UCC 컨텐츠의 배포, 체계적인 방법론에 의한 바이러스 마케팅 모니터링을 추진하고있고, 그 운영 성과를 정량적 정성적인 측면으로 측정하여 피드백하는 마케팅 대행 운영체제를 구축하여 해당 사업을 본격화한다.
클라우드나인은 홈페이지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순수 웹에이전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