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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온라인 쇼핑 지원 ‘온셀 서비스’ 도입

BNK부산은행이 온라인 쇼핑몰 사장님을 위한 지원 시스템을 개발했다.

BNK부산은행은 지난 21일 전자상거래 데이터 수집·분석 전문기업 ‘코넥시오에이치’와 온셀 서비스 도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내로 서비스를 시작하는 온셀 서비스는 이커머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의 금융 정보를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는 금융위원회 산하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이커머스 시험 사업에도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BNK부산은행과 코넥시오에이치의  온셀 서비스 도입 협약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과 코넥시오에이치의 온셀 서비스 도입 협약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온라인 판매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반대로 금융서비스는 비교적 빈약했으며, 온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의 위치와 매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후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은행이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향후 BNK부산은행은 온라인 판매 사업자 맞춤형 대출 상품 등을 개발해 원스톱 금융지원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온셀 서비스는 온라인 판매 사업자들이 지원을 받기 위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더 폭넓은 맞춤형 금융지원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