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겨 스케이트 선수 김연아가 출연한 하우젠 에어컨 광고 동영상이 13일 온라인상에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김연아, 바람의 여신 되다>와 <김연아, 바람의 여신을 만나다>는 제목으로 구성된 두 편의 동영상은 주요 포털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를 장식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김연아, 바람의 여신이 되다>편은 ‘heroine(여신)’을 주제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새로운 바람의 여신으로 변신한 김연아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김연아의 유년시절부터 최근 활동 모습을 파노라마 형식의 이미지와 자막으로 표현해 마치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보듯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발에 맞지 않는 부츠 때문에 넘어지고 부상까지 입어 모두가 안타까워 하는 그 순간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재활 치료에 열중한 김연아 선수의 일화가 감동적으로 그려져 눈길을 끈다.
한편, 김연아의 등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두 편의 동영상은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에서 제작한 ‘지식채널h’로, EBS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다큐멘터리 ‘지식채널e’를 패러디해 만든것으로 알려졌다.
김연아는 하우젠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