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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크라운'의 아성에 빛나는 삼성전자가 '4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만들기' 첫번째 프로젝트로 2009년형 'V라인 크리스털 로즈' LCD TV 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보르도 TV의 'V라인'과 크리스털 로즈를 결합한 101cm(40인치), 116cm(46인치) 'V라인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TV' 파브 LCD 650 2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와인잔 형상의 친환경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파브 650 LCD TV
삼성전자에 따르면 V라인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TV(파브 LCD 650)는 지난 2006년 삼성전자가 세계 LCD TV 1위에 등극하는데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한 '보르도 LCD TV'의 와인 잔 형상 V라인 디자인과 작년 TV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친환경 디자인 공법인 '크리스털 로즈'의 디자인이 결합해 탄생한 삼성TV 디자인 혁신 계보를 잇는 2009년 형 풀HD LCD TV다.
V라인 크리스털 로즈 TV(파브 LCD 650)는 인공 느낌이 아닌 영롱한 크리스털 느낌의 투명한 친환경 신소재 베젤(테두리) 안에서 블랙과 레드의 자연스런 컬러 표현이 찰랑거리는 와인 잔에 최고급 레드 와인을 채운 듯 경쾌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스탠드 목(Neck) 부분이 크리스털처럼 투명해, 스탠드 형이지만 어두운 거실 분위기에서 TV 전원을 켜면 벽걸이 TV처럼 마치 벽에 걸어 놓은 듯 가볍고 경쾌한 느낌을 준다.
V라인 크리스털 로즈 TV(파브 LCD 650)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TV의 본질인 화질도 향상됐다.
◆자연에 가까운 감성 화질 구현하는 '파브 리얼리즘'
블랙 리얼리즘을 구현하는 크리스털 블랙패널, 스피드 백라이트, 모션 리얼리즘의 오토모션 플러스 120Hz, 디테일 리얼리즘의 삼성 크리스털 엔진, 내추럴(Natural) 모드 등 2009년 화질 신기술을 총망라해 자연에 가까운 감성 화질과 선명한 120Hz 풀HD 영상을 구현한다.
블랙 리얼리즘을 구현하는 삼성만의 앞선 화질 기술인 '크리스털 블랙패널'은 패널 내의 입자가 더욱 작아지고 균일해져 내부의 빛을 세밀하게 투과시킬 수 있어 명암비가 획기적으로 개선됐고, 외부 빛 반사율을 낮추어 더 또렷한 영상을 나타낸다.
또한 영상 소스에 따라 변화하는 LCD의 광원 밝기 조절 속도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향상시켜 신호 손상 없이 밝은 곳은 더욱 밝고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두운 깊이감 있는 블랙을 표현해 주는 '스피드 백라이트 기술'도 적용됐다.
특히 삼성전자가 올해 새로 개발해서 적용한 디테일 리얼리즘의 '삼성 크리스털 엔진' 기술은 입력된 신호를 분석하고 이를 최적화하는 최신 화질 기술로 컬러 표현, 디테일 표현, 잔상없는 동영상 등 더욱 자연에 가까운 화질을 제공한다.
삼성 크리스털 엔진 기술로 적색/녹색/청색은 물론 노랑/자주/청록의 컬러 표현 영역까지 넓혀 보다 깊고 현실감있는 풍성한 색감을 제공한다.
파브 리얼리즘의 결정판인 '내추럴(Natural) 화면' 기능으로 밝기와 원색을 과도하게 높인 인위적인 컬러가 아닌 눈에 편안하고 자연에 가까운 부드러운 화질을 표현하고, 시청 환경에 맞게 화질이 최적화돼 소비전력까지 절감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한층 강화된 '라이브러리 TV' 기능.. 리모컨 하나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즐겨
한편 V라인 크리스털 로즈 TV(파브 LCD 650)는 작년 보르도 750 이상의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되었던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삼성 파브만의 신기술인 '라이브러리 TV' 기능이 한층 강화된 모습으로 탑재돼, 리모컨 하나로 거실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글로벌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세계 홈네트워크 협력체) 인증을 받은 '무선 PC 불러오기' 기능으로 PC에 저장된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무선으로 불러와 대형 TV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무선 PC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할려면 TV를 구입했을 때 함께 들어있는 DLNA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하면 된다.
'콘텐츠 라이브러리 플래시'기능으로 V라인 크리스털 로즈 TV에 내장된 갤러리, 요리, 리빙, 어린이, 게임, 웰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의 취향에 따라 골라 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콘텐츠 라이브러리 플래시 기능이 작년보다 더욱 좋아진 것은 삭제/복사 기능으로 고객이 불필요한 콘텐츠를 삭제하고,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추가로 제공되는 콘텐츠는 리모컨을 이용해 콘텐츠 라이브러리 플래시 메뉴의 "콘텐츠 관리"를 선택하면 직접 TV와 연결된 인터넷 선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 위젯 기능으로 더욱 새로워진 '인터넷 TV' 기능으로 TV를 시청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뉴스, 일기예보, 증권, UCC 정보 등 유익한 정보와 흥미로운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위젯 기능은 고객 취향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골라 설치하고 해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V라인 크리스털 로즈 TV(파브 LCD 650) 101cm(40인치), 116cm(46인치)를 이번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4월까지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며, 138cm(55인치), 80cm(32인치)는 3월에 출시해 소형부터 대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올해 한 단계 더 진화한 삼성TV 디자인력, 제조 기술력, 화질 기술력을 보여 주는 이번 V라인 크리스털 로즈 TV로 올해 4년 연속 TV 1위를 위한 힘찬 항해가 시작되었다"며 "고화질, 슬림 디자인, 친환경의 LED TV도 곧 출시할 예정으로 4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기 위한 시장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V라인 크리스털 로즈 TV(파브 LCD 650) 101cm(40인치), 116cm(46인치)의 가격은 각각 240만원대(40인치), 330만원대(46인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