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ning is Soul of the CAR-튜닝은 자동차의 정신’을 주제로 개최되는 ‘2009코리아튜닝쇼’가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09오토모티브위크’ 전시회 중 하나인 ‘2009코리아튜닝쇼’는 자동차 튜닝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자동차 생활문화의 다양성 모색을 위해 자동차 튜닝, 스포츠카, 모터스포츠, 카오디오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42개 업체가 참여하는 전시회다.
자동차 튜닝 산업분야의 올바른 이해와 모터스포츠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2009코리아튜닝쇼’는 많은 튜닝 선두업체들과 모터스포츠 팀들이 참가신청을 마친 상태여서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시품목은 스페셜 슈퍼카는 물론 튜닝/커스텀카, 모터사이클, 튜닝부품, A/V 및 자동차 전자제품, 모터스포츠관련 제품 등이 선보인다. 특히 올해 코리아튜닝쇼는 친환경 자동차는 물론 친환경튜닝 및 Car Renewal 등 친환경튜닝 관련제품 및 기술이 소개된다. 전시장 내 Green Zone을 운영해 관련 브랜드 및 기업을 홍보는 물론 그린카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튜닝업체로 친근한 ‘슈퍼드리프트’, CTC 서비스로 유명한 ‘차잡는 날’, 자동차 썬팅분야에서 세계최대의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틴트어카’, 화학정비 전문업체인 ‘리퀴몰리코리아’ 등 튜닝/커스텀카, 튜닝부품 업체는 물론 다양한 자동차 부품 및 서비스 업체들의 대규모로 참가한다.
특히 슈퍼드리프트는 스폰서인 마피아피플과 함께 레이싱맨을 활용한 이색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레이싱 걸에 못지 않은 화려한 몸매의 남성모델들이 레이싱맨으로 등장해 각각의 자동차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의상을 입고 나와 드라이버가 돋보일 수 있도록 하는 '오너 드라이빙 패션'을 선보일 예정. 더불어 패션의류의 사각지대였던 카센터나 정비소의 정비복 패션쇼도 진행해 관련업계 종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차잡는 날’도 에쿠스 터보차저 시스템과 자사의 드리프트 차량, 투스카니 크롬도금 퍼포먼스 차량 등을 전시하며 자사 레이싱팀장인 개그맨 한민관이 관람객을 위한 팬 사인회도 진행한다.
2009코리아튜닝쇼는 자동차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일반 마니아들이 참가할 수 있는 드레스업 경진대회를 통해 자동차 마니아들의 행사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카오디오페스티벌, 레이싱모델 당구대회 등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국민 공감대 형성은 물론 건전한 자동차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다. 이 밖에도 자동차 기능인들의 자부심 고취 및 위상제고를 위해 2008년에 성공적으로 개최된 한국자동차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