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플루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가운데 국내에 ‘손씻기송’이 나왔다.
어린이교육 전문그룹 한솔디케이는 자사가 운영중인 재미나라(www.jaeminara.co.kr) 사이트에서 서비스중인 ‘손씻기송’이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며 어린이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돼지플루(돼지인플루엔자)를 예방하는 캠페인송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재미나라는 국내 최대의 유아교육 사이트로 유아교육 전문가가 만든 6천 여 종의 다양한 컨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그 중 3D율동동요 서비스인 ‘리듬고고’에 서비스중인 ‘손씻기송’이 최근 돼지인플루엔자 확산에 따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올챙이송’의 주인공인 재재, 미미가 등장하는 3D율동동요로 제작된 ‘손씻기송’은 노래를 듣고 율동을 따라하며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손씻는 습관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에듀테인먼트 동요 컨텐츠이다.
돼지인플루엔자는 현재 맥시코를 중심으로 전세계로 확산 중이며 최근 국내에서도 의심환자가 증가하는 등 우리나라도 안전지대가 아닌 것으로 나타나, 면역력이 약한 유아,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들의 걱정이 늘고 있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최근 돼지인플루엔자는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고 개인 위생관리만 철저히 지켜도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고 밝혔듯이 어린이들이 외출 후 반드시 손을 씻게 습관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이다.
재미나라에서는 돼지인플루엔자와 함께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어린이들의 건강과 공중위생을 위하여 ‘손씻기송’을 더욱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손씻기송’이 필요한 기관이나 단체에 보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