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UCC, 노간지 사진에 웃고 울고

생전 시민들과 거리낌없이 지내던 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UCC 영상이 '노간지'라는 제목으로 제작돼 네티즌 사이에서 눈길를 끌고 있다.

노 전 대통령 추모 영상과 UCC는 물론 추모곡이 속속 등장하면서 네티즌의 주목을 받고 있다. 26일에는 노 전 대통령의 소박한 모습을 담은 '노간지' 사진을 이용한 '노간지 시리즈'가 화제다.

한 네티즌은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생전 사진을 영상으로 구성하며 인디밴드 울트라컨디션의 멤버 락별이 만든 'We Believe'라는 곡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We Believe'라는 곡은 "5월 어느 토요일 잠결의 뉴스.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아름답던 그 사람 볼수없다는 저만치 떠나갔다는..."가사로 시작해 "밝은 해가 뜨는 그날이 오면. 우리 다시 만나요. We believe forever, we believe in you"라고 되어 있다.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전 당시의 사진들이 국민들에게 웃음과 여유를 주었는데 서거 이후에 네티즌들이 만든 UCC는 애절한 노랫말과 멜로디로 만들어져 눈물을 자아내게 한다.

한편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은 오는 29일 오전 11시 경복궁 흥례문 앞뜰에서 거행된다. (사진=사람 사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