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나,란히 나란히’, 개인을 넘어 공동체 가족으로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현경)은 오는 13일 낮 12시부터 저녁 6시까지 선유도공원에서 세대공감을 주제로 한 2009 평등가족문화축제 '나,란히 나란히'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평등가족문화축제 '나,란히 나란히'는 '나'라는 하나의 개인을 넘어 사회 공동체적인 가족을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진행되는 축제.

 

이번 축제는 지난 3월 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협력단체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슬로건 공모, 블로그 댓글 달기 이벤트 등 일반 시민들의 참여로 더욱 활기를 띄고 있다.

특히 <움직이는 숲속의 공연>, <하하호호 가족체험 놀이터>, <떴다!!예술가>, <즐거운 혁명 실천놀이>와 나란히 사진 및 슬로건 전시전 등 부대행사로 1, 2, 3세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주최하여 서울시 비정부지원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6월 한달 간 문화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박현경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서 가족 구성원간의 역할평등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족형태를 이룬 가족에 대한 평등한 사회적 시선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가족 구성원을 비롯하여 가족 간, 세대 간에 나란하고 평등한 가족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펼쳐질 여러 프로그램들 중 '숲속 가족놀이터'와 '애벌레 인형만들기 체험', '천연비누만들기', '할머니와 함께하는 원예체험', '두드림 타악소리체험' 등은 축제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 naranhi2009)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