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2010년도 하나은행 달력에 사용될 디자인 공모전을 7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수상작들은 하나은행 달력으로 제작되어 전국의 하나은행 지점을 통해 배포되며, 하나은행 본점 및 가나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작품 응모에는 참가자격 제한이 없고,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http://design.hanabank.co.kr)에 온라인 접수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 (☎ 02-6911-6550)으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본 공모전에서는 총 1천여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시상되며, 특히 대상 1팀에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199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3회를 맞는 본 공모전은 접수되는 출품작에 개성 있고 참신한 작품들이 많아 매년 디자인 업계와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기존 금융권 달력들이 풍경이나 미술작품 등을 위주로 만들어졌던 것에 반해 하나은행은 본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용자 선호의 달력을 만들어 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달력디자인 공모전 중 가장 오래된 대회인 하나 달력디자인 공모전은 해가 갈수록 점점 참가율과 작품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며, “본 공모전이 디자이너들의 솜씨를 겨루는 자리로써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이너가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 국내 디자인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