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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LCD TV 세계 1위’ 경쟁에 나서

LG전자가 TV 화면과 테두리의 경계선을 없앤 혁신적인 디자인의 ‘보더리스(BORDERLESS) 시리즈’ 를 앞세워 내년 2900만대의 평판 TV판매 목표를 세우는 등 ‘디스플레이 NO.1’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 강신익 사장은 지난 4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IFA 2009’ 전시회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확고한 ‘디스플레이 톱(Top) 2’ 달성에 이어 내년 세계시장에서 2,900만대의 평판TV를 판매해 시장 주도권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 같은 목표는 패널 수급의 영향을 받은 올해 판매 예상치인 1,700만대에서 무려 47% 이상 늘어난 것이다.

또한 이가운데 “LCD TV는 내년 세계 시장에서 250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을 17%가량 높인 뒤 오는 2011년부터는 ‘LCD TV 세계 1위’ 경쟁에 나설 것”이라고 강 사장은 밝혔다.

이어“LED TV는 내년에 700만대로 판매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내년에 신규 출시되는 LCD TV는 50% 이상을 LED 방식으로 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얇으면서도 최고의 화질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풀 LED에 초점을 맞춰 기술 개발을 진행하는 동시에, 화질, 디자인, 가격 등 고객군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화면 크기와 기술 방식을 망라해 풀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한편, 2010년 LCD TV 시장은 선진시장의 디지털TV 전환과 브릭스(BRIC’s) 중심 성장시장의 평판TV 보급 확대 등에 따라 올해 대비 약 17% 증가한 1억 4천900만대 수준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PDP TV는 수익성이 높은 제품과 시장 위주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판매량을 400만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영화, 스포츠 등에 강한 PDP TV의 경쟁력을 알리는 마케팅 캠페인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LG전자측은 이를위한 시작으로 혁신적인 디자인 컨셉트의 전략제품인 보더리스 LCD TV 시리즈를 9월부터 세계시장에 연속 선보이며,‘LIVE BORDERLESS’를 주제로 광고, 이벤트 등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