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성공창업] 홍합의 전설, ‘홍합메뉴로 고객 몰이 ’

▲ 홍합의 전설 외부
▲ 홍합의 전설 외부
(주)프리젠F.C에서 론칭한 선술포차 ‘홍합의 전설’(www.honghab.co.kr)이 다양한 홍합메뉴를 내세워 여러 연령층의 인기를 끌고 있다.

홍합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연구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메뉴화하는데 힘쓰며 ‘평범함 속에 특별함’을 추구해 고객에게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홍합의 전설에서 사용하는 홍합은 국내 최고의 홍합서식지인 여수 앞바다에서 생산된 것을 사용한다.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홍합은 다른 지역에 비해 질이 매우 좋으며 패류독소가 전혀 없다.

▲ 홍합탕
▲ 홍합탕
또한, 홍합은 건강에 좋은 핵산, 불포화 지방산, 아미노산 등을 비롯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이를 이용한 요리 역시 죽부터 밥 그리고 탕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홍합을 탕으로 만들어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한 리필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홍합의 전설은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져 음식과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장소다.

무엇보다 경기 침체로 주머니 사정이 얇아진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이 손님 몰이에 한몫하고 있다.

또 메뉴를 두 가지 형태로 나눠 손님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첫 번째 메뉴 형태는 홍합의 전설이라는 타이틀 아래 홍합을 기본으로 만든 무한리필홍합탕, 대박 짬뽕탕, 홍삼오, 홍합골뱅이쫄면 등이 갖춰져 있다.

두 번째 형태는 포차의 전설로 구성해 일반적인 포장마차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특히, 술을 즐기기 전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메뉴와 과일주부터 소주 그리고 전통 쌀막걸리 등 다양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다.

프리젠 F.C 관계자는 “날씨가 가을로 접어들면서 따뜻한 홍합탕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갈수록 증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며 “주 고객층 또한 직장인과 학생들로 다양하며, 최근 여성 고객들의 방문 율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처럼 홍합의 전설은 모든 메뉴는 물론 주류까지 손님의 입맛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선술포차로써 최근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홍합의 전설은 경기와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경험이 없어도 매뉴얼화된 조리법으로 단기간의 교육만 수료하면 창업할 수 있다.

또 예비 점주들을 위해 현장교육, 메뉴개발 등의 교육을 시행해 외식업 창업에 경험이 없는 창업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소자본으로도 창업할 수 있으며 재료는 본사에서 직접 가맹점에 배송해 중간 마진율을 최대한 낮춰 비용부담을 줄였다.

홍합의전설 인테리어도 매장 내·외부 적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방문한 고객 대다수가 맛도 맛이지만 인테리어에 반해 자주 찾게 된다고 말해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특히,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매장 컨셉은 작은 매장을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고 동선이 매장운영에 적합하게 돼 있다.

한편, 홍합의 전설 창업비용은 82.5㎡(25평) 기준 5,250만원 정도이며 서울지역에 가맹점을 오픈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가맹비 500만원을 할인해 준다. 가맹점 개설문의 : 1588-0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