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윤후 부회장 |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은 “이번 CDP 발표는 그간 삼성전자 녹색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구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DP 폴 디킨슨(Paul Dickinson) 회장은 “CDLI에 편입된 기업들은 CDP 설문에 적극적으로 임했을 뿐만 아니라 기후 변화를 잘 예측하고 이를 기업의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기업들로 미래 저 탄소 경제 패러다임에 잘 적응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CDLI(탄소정보공개리더십지수, Carbon Disclosure Leadership Index)에서 아시아 기업 중 1위, FTSE(Financial Times Stock Exchange) 500대 기업 중 10위에 올랐다.
CDLI에 편입된 50대 기업 중 아시아기업으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며 IT 기업은 삼성전자를 포함 시스코, HP, EMC 4개뿐이다.
탄소공개리더십지수 (CDLI, Climate Disclosure Leadership Index)는 FTSE기준 글로벌 500대 기업 중 상위 10%로 평가된 50개 기업만 선정하기 때문에 이 지수에 편입되면 기후 변화에 잘 대응 하는 기업임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