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이윤후 부회장,"녹색경영 성과 인정받아…"

▲ 이윤후 부회장
▲ 이윤후 부회장
매년 Global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활동과 정책을 평가하여 발표하는 CDP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Carbon Disclosure Project)는 21일 '09년 기업평가 결과를 발표하였다.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은 “이번 CDP 발표는 그간 삼성전자 녹색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구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DP 폴 디킨슨(Paul Dickinson) 회장은 “CDLI에 편입된 기업들은 CDP 설문에 적극적으로 임했을 뿐만 아니라 기후 변화를 잘 예측하고 이를 기업의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기업들로 미래 저 탄소 경제 패러다임에 잘 적응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CDLI(탄소정보공개리더십지수, Carbon Disclosure Leadership Index)에서 아시아 기업 중 1위, FTSE(Financial Times Stock Exchange) 500대 기업 중 10위에 올랐다.

CDLI에 편입된 50대 기업 중 아시아기업으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며 IT 기업은 삼성전자를 포함 시스코, HP, EMC 4개뿐이다.

탄소공개리더십지수 (CDLI, Climate Disclosure Leadership Index)는 FTSE기준 글로벌 500대 기업 중 상위 10%로 평가된 50개 기업만 선정하기 때문에 이 지수에 편입되면 기후 변화에 잘 대응 하는 기업임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