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 www.wdu.ac.kr)가 웰빙과 실용교육을 바탕으로 한 4개 학과를 추가 신설하고 특성화 교육에 박차를 가한다.
웰빙·문화학부에서는 한방미용예술학과와 한국어문화학과가 개설되며 실용복지학부에서는 서비스경영학과와 동양학과가 신설돼 2010 학년부터 입학 전형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개설되는 한방미용예술학과에서는 한의학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토탈 뷰티션을 양성하기 위해 전통한방과 미용 산업을 접목시킨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한국어문화학과에서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보급할 교육 전문가를 육성한다.
또한 동양학과에서는 최근 동아시아 전통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풍수, 관상 등 술수문화를 학문적으로 체계화해 현대사회에 응용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서비스경영학과에서는 경영학을 바탕으로 서비스 개념을 도입한 전문경영인을 양성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성시종 총장은 “이번 학과 신설은 웰빙과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고 한국문화를 폭넓게 알리는데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수요를 반영한 학과를 개설해 고등교육 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www.wd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