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가을 ‘트랜디 해지고 싶다면 스모키룩을 연출하라’는 특명이 떨어졌다.
그레이컬러 뿐만 아니라 럭셔리한 골드와 페미닌한 무드의 바이올렛 스모키의 환상적인 컬러 바리에이션을 보여 주는 강렬한 메이크업룩이 올 가을 스타일리더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국제대학 뷰티디자인과 박선영 교수는 특히 올 가을 엣지있는 뷰티메이크업을 위해 다음과 같이 아이섀도 테크닉을 소개했다.
◇럭셔리한 골드 스모키를 위한 아이섀도 테크닉크리미한 질감의 브라운 섀도를 아이라인을 따라 펴 바른다. 화려한 골드 펄감의 아이섀도를 브러시로 블랜딩한 뒤 눈두덩 전체와 언더라인까지 발라준다
◇페미니한 무드의 퍼플 스모키를 연출하는 아이섀도 테크닉크리미한 질감의 퍼플 섀도를 눈매를 따라 아이라인과 점막을 채워 주고 언더라인의 꼬리부분을 좀더 진하게 그라데이션 해준다. 화려한 바이올렛 펄감의 아이섀도와 연 핑크계열의 섀도를 브러시로 블랜딩한 뒤 눈두덩 전체와 언더라인까지 발라준다.
◇카키그린의 고혹적인인 스모키 연출을 위한 아이섀도 테크닉크리미한 질감의 카키 펜슬로 를 아이라인을 따라 그려주고, 언더라인 점막까지 채워준다. 은은한 카키 펄감의 아이섀도를 브러시로 블랜딩한뒤 눈두덩 전체와 언더라인까지 발라준다.
이밖에 스모키룩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아이라인이다. 펜슬타입은 초보자에게도 아이라인을 쉽게 그릴 수 있고 손으로 쓱쓱 문질러 번지는 느낌의 트렌디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다. 브러시는 정교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효과적이다. 또한 길고 짙은 속눈썹은 스모키아이와 어우러져 눈매를 더욱 깊고 강렬하게 연출해 스모키 아이메이크업을 더욱 깊은 눈매로 만들어준다.
그러나 박선영교수는 이러한 엣지있는 메이크업도 맑고 투명한 피부에서 비로소 완성이 된다고 지적한다. 특히 요즘과 같은 환절기, 피부 속 수분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표피의 각질층은 10~20%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각질층의 천연보호막이 피지막을 싸고 있어 수분의 증발을 막아준다. 그러나 가을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 속이 급격히 건조해 지고, 낮은 습도로 피부 속 수분이 쉽게 달아난다. 수분이 부족해 지면 피부 속 콜라겐이 손상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쉽게 생기게 된다. 특히 여드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호르몬이 활발히 분비되고, 건조한 날씨와 차가운 공기 때문에 피부 건조화와 각질 현상이 심해져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박선영 교수는 아리화장품과 함께 먹고 바르는 화장품‘오리엔탈 푸드 솔루션’을 최근 출시했다. 특히 아리화장품의 먹는 화장품 <히알루론산 수>는 최근 인터넷 카페인 <여우야>,<화장품도 써봐야 제맛이다>,<아임노하스>,<신데렐라>,<나도 피부미인> 등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오리엔탈푸드 솔루션’은 자연에서 알려진 가장 친수성(親水性)이 높은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하는 이너뷰티(Inner Beauty) 제품으로, 농수산홈쇼핑에서도 곧 만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박선영 교수는 “좋은 피부는 수분 저장 능력이 높은 피부”라며, “히알루론산이 세포들 사이의 공간에서 물과 결합해 세포를 유지해 주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피부 속 수분관리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