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를 이용한 ‘비어캐빈’의 외관과 인테리어는 푸근하고 아늑한 느낌을 줘 오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높은 상표 인지도와 많은 단골을 확보하고 있는 비어캐빈은 동종 업종 상표 매장 중 매출액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불황기에도 소자본 투자로 최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실속형 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 |
▲ 비어캐빈 외관 |
또한, 13년 동안 30여 부실업소를 초우량 업소로 키운 해리코리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변함없이 지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비어캐빈은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인테리어와 외관이 특징이자 경쟁력이다.
‘도심 속의 아늑한 쉼터’라는 슬로건 아래 목재를 이용한 인테리어와 칸막이로 전문가에 의해 설계된 인테리어는 효율적이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한다.
그리고 이는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대화의 공간을 제공해 단골 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
▲ 비어캐빈 순살파 치킨 |
비어캐빈은 호프냉각기의 호스세척을 해서 항상 신선한 호프를 제공하는 생맥주 인증업소로 유명하다.
그리고 깔끔한 테이블을 위해 테이블 하단에 마련된 메뉴판 수납공간과 아이디어 다기능 냅킨 통 등 실용적이며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테이블세트와 매장용품들이 장점이다. 또한, 쉽게 높낮이와 위치를 바꿀 수 있는 칸막이와 계절에 맞게 비주얼로 디자인되는 메뉴판 등도 비어캐빈 만이 가진 차별화 요소다.
![]() |
▲ 비어캐빈레이보우롤 |
업계 최초도 도입된 HBS-TV도 눈여겨 볼만한 경쟁력이다. 자체 방송 시스템인 HBS를 통해 영화예고와 뮤직비디오 등을 전체 매장에 방송하면서 각종 프로모션과 연계한다.
즉, 매달 고객 참여로 이루어지는 문화 프로모션과 온라인 사진 이벤트, 생일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
또한, 매일 최신 뮤직비디오를 업데이트하며 고객들이 매장에 머무는 동안 SMS, MMS를 통해 매일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들이 더욱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끊임없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가고 있으며 이것이 죽은 점포도 살리는 비결”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어캐빈은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와 지원을 위해 유비쿼터스 개념을 도입했다.
HUS라는 온라인 교육시스템은 가맹점들이 원격에서 신메뉴 조리법이나 서비스 교육 등을 손쉽게 받을 수 있게 했다. 따라서 가맹점주는 교육을 받고자 본사를 방문할 필요가 없다. 집이나 매장에서 컴퓨터 동영상으로 제작된 메뉴 조리과정이나 서비스 교육 등을 틈틈이 보기만 하면 된다.
비어캐빈 관계자는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의 목재를 이용한 인테리어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민형 주점으로 재방문율이 높고 다양한 이벤트와 독특한 아이템으로 20대부터 3~40대까지 고객층도 폭넓다.”고 말했다.
이처럼 비어캐빈이 장기흥행하고 있는 이유는 한때의 트렌드만을 쫓지 않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독자적인 컨셉트를 유지하며 본사의 철저한 가맹점 관리와 서비스 개선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경영철학 때문이다. 비어캐빈의 창업비용은 99m²(30평) 기준 가맹비 포함 1억원(점포비 제외) 정도이다. 가맹점 개설문의 : 02-529-2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