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창업박람회, 아이템 창업정보 풍성

서울특별시는 30일부터 3일간 ‘제4회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에 참가할 170개 우량업체를 최종 선발하고 해외 신사업 아이템, 청년창업아이템 등 총 193개 아이템을 소개한다.

아이템별로는 외식산업 57개, 1인 창조기업 18개, 도소매·서비스업 73개, 청년창업아이디어 20개, 해외 신사업 아이템 20개, 창업체험아이템 5개, 총 193개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해외 신사업 아이템은 200개 우수아이템 중에서 셀프요리 식당, 스스로 알아서 크는 화분, 붙이는 간편식 아이섀도 등의 20개 아이템을 선별하여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창업업종별 전문상담관에서는 창업전문상담사와 업종별로 아이템, 상권/입지, 사업성 검토, 자금, 마케팅, 창업절차, 인허가분야 등의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하다.

성공창업인 무료상담관은 창업빈도가 높은 업종인 한식/분식, 의류, 피부관리 및 네일아트를 포함한 미용, 인터넷쇼핑몰 2개로 구성하여 박람회기간 중 예비창업자와 업종 전환예정자를 대상으로 성공창업인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무료상담해 준다.

박람회 관람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창업박람회 홈페이지 www.sbex.co.kr에 사전에 관람신청을 하거나 현장 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