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자외선 살균 청소기 레이캅, 영국 10대 청소기로 선정

부강샘스의 자외선 살균 청소기 레이캅이 영국 종합 일간지 인디펜던트지(The Independent)가 뽑은 '10대 베스트 청소기 (The Ten Best Vacuum Cleaners)'에 선정됐다.
 
인디펜던트지는 지난 9월, 기술력과 디자인·효율성·편리성 등의 종합적인 요소를 고려해 자동차·노트북 소품·DIY 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우수 제품 10가지를 선정했다. 이중 청소기 부문에서 부강샘스의 레이캅은 고유의 자외선 살균 기능으로 가정 내 세균, 바이러스를 제거해 호흡기 및 피부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효과가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 받아 다이슨·헨리·LG·아이로봇 등 전세계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청소기 제품들과 나란히 선정됐다. 레이캅은 2007년 영국 시장에 처음 출시된 이후, 살기 좋은 집안 환경을 만들어 주는 필수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부강샘스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09 추계홍콩전자제품산업전에 참가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메인 전시관인 '명예의 전당(Hall of Fame)'에 전시관을 열어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해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부강샘스 건강가전사업부 이성진 사장은 “이번 영국과 홍콩에서의 성과는 레이캅의 기술력과 기능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 받은 좋은 기회였다”고 언급하며 “레이캅은 현재 세계 14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2010년에는 보다 강력한 해외 판매망을 통해 영업과 마케팅에 전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초 특허를 받은 자외선 살균 청소기 레이캅은 가정의 진드기와 기타 유해물질을 자외선 살균과 미세먼지 흡입 등의 과학적인 방법으로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영국알러지협회(British Allergy Foundation)로부터 알러지 케어 인증을 획득, 특히 3단계 알러지 케어 시스템을 갖춰 기존의 쓸고 닦는 청소의 수준을 살균으로까지 확대시킨 차세대 청소기다. 현재 한국은 물론 세계 1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