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시즌이 이제 절정을 지나고 있는 시점에서 영어교육기업들의 채용소식이 쌀쌀해진 취업시장에 활기를 주고 있다.
어학부문 베스트셀러 ‘해커스 시리즈’를 출간하는 해커스 어학연구소와 국내 최대 영어 테스트 전문 해커스어학원, 그리고 온라인 교육분야 1위 사이트인 챔프스터디를 운영하고 있는 해커스 교육그룹은 11월 13일까지 2009년 하반기 공채를 실시한다. 대학 기졸업자 및 2010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학사관리, 인사, 영어연구, 서버관리, 웹디자인, 동영상촬영 등 전분야에 걸쳐 신입과 경력사원을 대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해커스 채용 사이트(http://recruit.Hackers.com)를 통해 원서 접수 및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튜터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능률교육(www.neungyule.com)은 사업다각화를 위한 법인교육 운영담당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은 11월 1일까지 마감이며, 능률교육 홈페이지 내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 기졸업자 및 2년차 이하의 경력을 가진 사원급을 대상으로, 기획력과 고객서비스마인드 등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영어교육전문기업 윤선생영어교실(www.yoons.com)은 10월 30일까지 유아영어 전문교사를 모집한다. 유아교육기관의 영어교사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영어로 수업이 가능한 지원자를 모집한다. 서울경기 전 지역에서 근무 예정이고, 본사의 교육을 수료 후 2010년 3월부터 정식근무가 시작된다. 본사교육은 교육비가 지급되며 교육 후 TESOL 자격증이 부여된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역량진단검사를 마쳐야 지원이 완료된다.
해커스 교육그룹 이효정 인사팀장은 "교육기업들이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고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전문채용을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교육분야는 학습자들에 대해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열정과 서비스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