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다이소, '100배! 쉽게 만드는 요리책' 판매

균일가 생활용품기업 숍 다이소가 요리책 10종을 출시했다.
 
다이소아성산업은 가정에서 밥상 요리·손님 초대 요리·동서양 요리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레시피를 다룬 요리책 10종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이소의 '100배! 쉽게 만드는' 서적 시리즈는 휴대하기에 편리한 작은 사이즈로 우리아이 간식 요리·도시락요리·싱글 건강 요리·싱글 간편 요리·국 찌개 요리·가족 초대 요리·손님 초대 요리·동서양 명품 요리 등 총 10종으로 구성돼있다. 초보자도 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풍부한 사진을 실었다.
 
‘우리 아이를 위한 요리’시리즈는 ‘간식요리’로 토스트, 고구마 팬케익, 샌드위치 등과 같은 칼로리가 낮은 영양 간식 만들기를 소개하며, ‘도시락 요리’로 입맛 살리는 빵, 과자 케이크 만들기 및 건강 도시락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화려한 싱글 요리’ 시리즈는 ‘싱글 건강요리’로 베이컨 샐러드, 샤브샤브, 야채볶음등을 먹으면서 가꾸는 다이어트 요리를 다루며, ‘싱글 간편요리’로 설거지 걱정 없는 간편 요리를 비롯 꼭 필요한 싱글 기본 요리 등을 다룬다.

‘밥 반찬 요리’와 ‘국 찌개 요리’ 시리즈는 가정에서 기본적으로 먹는 밥과 반찬, 푸짐한 찌개 등을 좀더 다양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법을 소개한다.

‘초대 요리’ 시리즈는 가족이나 외부 손님 등을 초대하여 하우스 파티나, 야외파티를 위한 음식 및 특별한 날을 위한 음료와 디저트 등을 다룬다.

‘명품 요리’ 시리즈는 화려한 중국 요리와 정갈한 일본 요리를 소개한 ‘동양 명품요리’와소박한 이탈리아 요리와 섬세한 프랑스 요리를 다룬’서양 명품요리’ 등으로 구성돼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요리책 10종 시리즈는 봄풀 출판에서 발간하는 해피 홈 시리즈로 가격은 모두 2000원이다.
 
다이소 안웅걸 이사는 “주부들이 많이 찾는 생활용품 매장의 특성상, 주방용품, 조리용품의 판매가 높다”며, “부담없이 사서 읽을 수 있는 간편 요리책을 함께 판매함으로써 서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이소는 지난 6월 재테크·고전·자기 계발 등의 내용을 다룬 미니북 50종을 출시하며, 명동 엠플라자 매장·이대역점을 비롯한 전국 200여곳의 직영 매장에서 서적판매를 시작했다. 다이소는 향후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인테리어나 DIY 등을 다루는 서적 등 판매 제품과 연관이 있는 서적 등으로 판매 영역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