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 150여 개국 5백만 이상의 학습자들에게 신뢰받고 있는 글로벌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로제타스톤(RosettaStone.co.kr)이 연이은 TV홈쇼핑의 대박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로제타스톤은 지난 8월 CJ오쇼핑을 통해 처음으로 TV홈쇼핑에 진출, 신규 입점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첫 방송 매진 판매의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또한 9월과 10월 세 차례 방송에서도 전량 매진에 가까운 높은 판매율을 기록, 심야 마지막 방송이라는 약점을 무색하게 했다.
이러한 TV홈쇼핑의 대박 행진 속에 로제타스톤은 이번 5차 방송 판매에서 TV홈쇼핑의 황금 시간대에 이동·편성되는 쾌거를 올렸다. TV홈쇼핑에 있어 황금 시간대란 매출 기여도가 가장 높은 주부 소비자들이 남편과 자녀들을 직장과 학교로 보내고 난 후 방송을 시청하게 되는 오전8시부터 점심시간 전까지다. 이로 인해 각 홈쇼핑 채널들은 이 황금 시간대에 30~40대 주부를 타깃으로 한 뷰티·패션·주방 및 침실 용품들을 집중 편성한다.
로제타스톤의 경우, 황금 시간대 주력 상품과 비교해 이색적인 상품 군이며 동시간 대비 높은 가격대라는 취약점이 있었으나 4차례의 성공적인 방송을 통해 높은 상품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인정받았다. 그 결과 오는 10월 30일 금요일 방송에서 오전10시 20분부터 11시 20분까지 CJ오쇼핑 황금 시간대에 편성됐다.
특히 로제타스톤은 이번 30일 금요일 오전 방송에서 기존의 미국식 영어 상품에, 영국식 영어,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4개 외국어를 추가 판매할 계획이다.
현재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정가 62만 7천원에 판매 중인 5개 외국어의 레벨 1, 2, 3 패키지가 CJ오쇼핑을 통해서는 10만원 할인된 52만 7천원에 특별 판매된다. 자동주문 구매 시에는 3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있어 50만원 이하에 제 2외국어를 정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992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설립된 로제타스톤은 ‘다이내믹 이머젼(Dynaminc Immersion)’이라는 획기적인 방식을 채택,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외국어 학습법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현재 미국 국무부와 항공우주국(NASA)에서 학습 중이다. 또한 미국 LPGA 공식 스폰서쉽 프로그램으로 국제 선수들의 외국어 학습 또한 지원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