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최초의 연예예술 특성화교육고교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이사장 이현만 www.hlyes.hs.kr)는 지난 26일 성료된 제9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댄스스포츠 고등부부문 스탠다드 5종목에 출전한 한아름(17, 한림연예고 실용무용과 1)이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대전초체육관에서 있었던 댄스스포츠 고등부 경기에 서울대표로 출전한 한아름과 서황용(동작고 3)은 왈츠·탱고·비엔나왈츠·슬로우 폭스트롯·퀵스텝을 모두 선보이는 스탠다드 5종목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제9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처음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댄스스포츠는 고등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각각 스탠다드5종목(왈츠, 탱고, 비엔나왈츠, 슬로우 폭스트롯, 퀵스텝)과 라틴5종목(삼바, 차차차, 룸바, 파소도블레, 자이브), 스탠다드3종목(왈츠, 탱고, 퀵스텝), 라틴3종목(자이브, 룸바, 차차차) 부문으로 경기가 치러진다.
한림연예예술고 김지연 전략기획실장은 “본교 실용무용과에서는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춤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댄서들을 외부강사로 영입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며 “이번 한아름 학생의 금메달 수상은 학부모의 지원과 학생 본인의 부단한 노력 그리고 실용무용과 외부강사로 출강하는 라틴댄스 국가대표이자 2005 동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박지우 강사의 지도로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림연예예술고는 기존 연예과·뮤지컬과·실용무용과 외에 실용음악과·패션모델과·영상제작과를 3개과를 신설해 총 6개학과 10학급의 450명의 201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시전형을 발표했다. 입학원서는 한림연예예술고 홈페이지 www.hlyes.hs.kr 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1월 16일부터 11월 27일까지다.
문의:02-409-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