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능 치른 수험생이 받고 싶은 선물은 따로 있다

대학입시에 전력을 다한 고3 수험생은 어떤 선물을 좋아할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이들 수험생을 자녀로 둔 부모세대가 선호하는 선물에는 서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지난 3년간 수능 직후 1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능 수험생은 패션의류와 패션잡화을 가장 선호했으며 부모세대는 화장품과 노트북 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롯데닷컴 패션잡화팀의 신혜진MD는 “별다른 이슈가 없었던 11월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원인을 분석한 결과, 수능을 막 끝낸 수험생 세대(19~22세)와 그 부모 세대(43세이상)로 추정되는 고객층의 구매가 급증했다”며 “수능 전주 대비 직후 주간 매출이 평균 28% 정도 늘어나는 것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2008년의 경우, 패션의류 부문에서는 수험생 세대의 구입이 두드러져 수능 바로 직후 주간 매출이 전주 대비 45.2%까지 차이가 났다. 가방과 구두 등을 판매하는 패션잡화 쪽도 상황은 비슷했다. 수험생 세대의 구매가 바로 전주 대비 20.7%나 늘어난 것. 하지만 부모 세대 쪽 상황은 조금 달랐다. 패션의류와 잡화 부문에서는 부모 세대 구입이 전주 대비 각 6%와 2.8% 증가한 반면 화장품 부문에서는 31%, 노트북과 컴퓨터 부문에서는 26.5%까지 증가한 것. 심지어 수험생 세대가 가장 많인 구입한 패션의류 부문의 11월 객단가는 부모 세대에 비해 2만원 가량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닷컴은 이런 경향을 반영하여 오는 23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GIFT대전 을 진행한다. ‘행운의 2$’ 아이콘이 붙은 지갑을 구매한 선착순 1천명에게 미화 2달러를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선 롯데닷컴 단독 상품인 ‘러브캣 숄더백(L9FLO002CHFF)’을 37% 할인가인 19만8,450원에, ‘루이까또즈 여성중지갑(OP172PI)’을 20% 세일한 13만4,400원에 판매한다. 또한 20대 초반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부르조아 열시간 파운데이션 1+1세트(3만8,000원)’, 롯데닷컴 단독구성 상품인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ANR) 세트(9만5,000원)’등 명품화장품도 만나볼 수 있다. 명품화장품을 신한/롯데카드로 구매할 경우 5% 할인받고 1%를 롯데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어린 태’를 벗고 ‘어른 티’를 내고 싶은데 노하우가 없는 수험생들에게 롯데닷컴MD가 제안하는 ‘스타일별 뷰티&코디 노하우’를 통해 관련 상품을 소개하고, ‘뷰티&코디 팁’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