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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대상웰라이프(본부장 이광승)는 지난달 말(10월)까지 올해 클로렐라 수출량이 600t으로 지난해 수출량인 450t보다 약 34% 증가했다고 전했다.
올 1~10월까지 수출된 클로렐라의 81%(487t)는 클로렐라 종주국인 일본으로 수출됐으며, 이어 미국 10%(60t), 유럽 7%(40t), 중국 2%(13t) 등으로 수출됐다.
이 같은 수출 증가세는 주로 일본에 의존하던 클로렐라 수출 판로를 유럽과 중국, 미국 등으로 확대한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품목 또한 액상과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수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미(對美) 수출량이 지난해 30t에서 60t으로 2배 증가한 것이 고무적이다. 그 동안 대상웰라이프는 세계 건강기능식품의 각축장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영업망을 확대하고,‘대상 클로렐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여기에 최근 옥외배양법을 사용하는 대만, 중국은 지구 온난화로 클로렐라의 품질과 생산량이 크게 떨어진 반면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는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옥내배양법으로 일정한 생산과 균일한 품질을 인정받아 미국 내 수출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웰라이프 측은 분석했다.
한편 클로렐라는 면역력 증가와 디톡스 효과 등으로 건강기능식품 스테디셀러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재 대상웰라이프는 클로렐라 종주국인 일본을 제치고 세계 생산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이광승 본부장은 “클로렐라의 수출이 지난해 비해 크게 증가한 것은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반영된다” 며 “앞으로 일본시장뿐만 아니라 유럽, 중국, 미국 등 시장을 더욱 확대해 올해 약 650t정도의 클로렐라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