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이버대학교는 원격교육시스템 운영에 관한 정보보호체계인증(ISMS)을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으로부터 획득했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관리과정·문서화·정보보호 대책 등이 조직의 특성 및 환경에 맞도록 적절하게 수립되고 관리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열린사이버대는 100만명이상의 누적수강생들과 전국 31개 주요대학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있기 때문에 오픈소스연구소의 운영 등을 통해 정보보안 시스템을 구축해 왔고, 보안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전문성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열린사이버대는 정보자산의 안전성과 정보보호체계에 대한 신뢰성과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열린사이버대 재학생 및 컨소시엄대학생들의 개인정보 등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보안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고 있음을 확인 받게 되었다.
열린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이창호 팀장은 “열린사이버대학교의 재학생들과 31개 컨소시엄대학의 수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교육시스템이 정보보호체계에 대한 공식적인 인증을 받아 보다 믿을 수 있는 온라인교육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정보보안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보안의식 교육을 계속적으로 강화해 빈틈없는 보안관리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