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림연예예술고, 한국모델협회와 MOU 체결

우리나라 최초의 연예예술 특성화교육고교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가 2010년 패션모델과의 신설을 앞두고 최근 한국모델협회와 MOU를 체결했다.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는 모델인의 권익보호와 모델관련사업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단체로 1979년 설립됐다. 한림연예예술고는 한국모델협회와 모델분야의 상호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합의하고, 앞으로 교육 및 패션쇼 현장 활동 적극 추진, 정보자료 공동 이용 및 교환, 특강 또는 세미나 등의 학술활동 시 전문가 출강 협조 등을 내용으로 MOU를 체결했다.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전문적으로 모델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이 드디어 고등학교 정규교육과정에 개설되었다는 소식에 한없이 기쁘다”며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학교와 협회 모두에 윈윈(Win-Win)인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한림연예예술고 이상준 교장은 “고등학교에 패션모델과가 개설되는 것은 한림연예예술고가 처음”이라며 “앞으로 한국모델협회와의 협조관계를 통해 패션모델과 학생들이 학교 수업 외에 패션쇼 현장 등지에서 직접 모델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는 모델로서의 빠른 데뷔를 지원할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기존 연예과, 뮤지컬과, 실용무용과 외에 실용음악과, 패션모델과, 영상제작과를 3개과를 신설해 총 6개학과 10학급 450명의 2010학년도 신입생을 실기고사 100% 전형으로 선발한다. 입학원서는 한림연예예술고 홈페이지 www.hlyes.hs.kr 에서 온라인으로 지원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1월 27일까지다. 실기고사는 12월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치러지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14일(월)에 있을 예정이다. 한림연예예술고 2010학년도 신입생 선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hlyes.hs.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림연예예술고 입학상담센터(전화 02-409-302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