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시장이 서서히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조급해지는 구직자가 많을 터. 하지만 아직 포기할 필요는 없다. 도전적이고 참신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11월 마지막 주에도 대졸 신입사원 공채 소식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NH투자증권, 동화약품, 아워홈, LIG시스템, 알루텍 주식회사, 한국콜마, 현대백화점 등이 채용을 진행중이다.
NH투자증권은 본사 영업관리 및 재경지점 영업, 지방 지점 영업, 전산 부분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공과 학점, 연령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4년제 대졸 및 졸업 예정자로 어학성적은 토익 750점, JPT 750점, HSK 6급 중 어학기준 1개 이상을 충족하면 된다. 또한 공인회계사, 변호사, 집합투자자자운용사, 증권투자상담사 등 증권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해당 지역 연고자, 금융투자협회 개설 차세대 애널리스트 양성과정 수료자는 우대한다. 전산직의 경우도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 대해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1월 27일까지 이며, 지원서는 채용홈페이지(nhis.incruit.com) 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동화약품은 해외사업, 마케팅, 임상, 웹마스터, 종합병원영업 부분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자라면 지원가능하며, 석·박사 및 MBA 학위 취득자, 영어회화 우수자, 국가보훈 대상자를 우대한다. 지원 부분별 세부 우대사항은 상이하므로 홈페이지에서 지원자격 부분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www.dong-wha.co.kr)를 통한 온라인으로 받으며, 마감일은 11월 27일까지이다.
아워홈은 경영지원, 영업, 영업지원 부분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졸 이상 또는 2010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전 학년 평점 평균 3.0이상, 토익 620점 이상에 해당해야 지원 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홈페이지(www.ourhome.co.kr)를 통해 온랑니 접수로 진행된다. 마감일은 11월 30일.
LIG시스템은 경상계열. 전산계열. 환경계열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요건은 대졸 및 석사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전 학년 평점 평균 3.5이상 (4.5만점기준) 이어야 한다. 각 계열별 지원 가능한 전공이 다르므로 확인해야 한다. 지원서는 11월 30일까지 당사 홈페이지 (www.ligs.co.kr)에서 입사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job@lig.co.kr)을 통해 받는다.
알루텍주식회사는 커튼윌 사업 모집 분야, 경관재 사업 모집 분야, 경영지원팀, 자재구매팀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전문대졸 이상이며, 단, 경영지원팀, 자재구매팀은 4년제 대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지원자를 뽑는다. 모집 부분별 세부 자격요건은 상이하다. 입사지원서는 11월 30일까지 홈페이지(www.alutek.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영업관리, 영업기획, 인사, 교육, 경리 총무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요건은 4년제 대졸 또는 2010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학과 성적이 3.0 (4.5만점) 이상, 외국어 및 PC 활용 능력이 우수자를 채용한다. 또한 지방 근무 가능자, 국가 보훈 대상자를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recruit.ehyundai.com/newer)를 통한 온라인 지원으로 받는다. 접수마감은 11월 30일.
한국콜마는 화장품, 제약 부문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대졸 및 졸업 예정자로, 외국어 능통자,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급 이상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기계, 전기, 전자 등 해당부문 기능올림픽 수상자를 우대한다. 지원 접수는 홈페이지(www.kolmar.co.kr) 온라인으로 받으며, 기한은 11월 26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