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파고다, 의료 영어 집중 프로그램 개설

외국계 의료시설의 국내 진출 등 향후 의료인의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의료인을 대상으로 한 영어 전문 프로그램이 개설됐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일대일 영어회화 전문학원인 다이렉트 잉글리쉬(www.directenglish.co.kr)는 12월부터 '의료영어집중프로그램(Direct Medical English Program)' 강의를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의료 영어 집중 프로그램은'은 일선 병원 등에서 의료인이 외국인 환자를 응대할 때 필요한 회화 등을 집중 강의한다. 평일 주3회와 주말반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며, 총 30시간 2개월 완성 코스로 이뤄진다.
 
특히 이 강의는 병원에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주 커리큘럼으로 해‘환자 대응 커뮤니케이션’,‘병력 체크, 증상 문답 관련 커뮤니케이션’,‘인터뷰 노트 작성’,‘환자 유형별 대화법’,‘병원 서식 작성법’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언어적 소통 기술은 물론 비언어적 소통 기술과 청취 기술, 음성 관리 기술, 문화적 지각 등을 종합적으로 강의해 의료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가 될 전망이다.
 
다이렉트잉글리쉬 이근필 본부장은“금년 5월 보건복지부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에 관한 ‘의료법 시행규칙안’을 시행하는 등 향후 적극적인 외국인 환자 유치가 예상되지만 이들을 응대할 수 있는 전문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한 인력은 부족한 현황”이라며 “파고다는 장기간 일대일 영어강의를 진행한 노하우에 기반, 이번 강의를 통해 글로벌 의료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고다교육그룹과 세계적인 영어교육기관인 링구아폰(Linguahone)이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공동 개발한 ‘다이렉트잉글리쉬’는 전세계 20여 개국, 60 센터에서 운영하면서 지금까지 5만 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한 일대일 영어회화 전문학원이다. 국내에는 1998년 2월 압구정에 처음 개원했으며, 현재 총 8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문의.(02)594-0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