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직난 속에서 대학가들의 채용 설명회 모습이 바뀌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대생들의 자신감 함양 및 대기업 취업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듀오아카데미가 대학교 직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학 직종 설명회'는 일반적인 채용·유망 직종 설명회와는 달리 특정 직종을 정해놓고 전략적인 구직준비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을 구성해 각 대학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주는 것이 그 목적.
이번에 진행되는 직종 설명회는 고객 만족 교육 및 서비스 개선 및 기업 내 직원 서비스 교육 등 CS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CS(customer satisfaction) 강사' 편으로 기업 교육 담당자·컨설턴트·사내강사·프리랜서·병원코디네이터·서비스 매니저 등으로 진출 분야가 다양해 최근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직종이다.
한국외대·성균관대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이뤄진다. 1부에서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CS강사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직업 현황, 시장 상황 및 향후 비전 등을 알려주고 현대자동차·삼성전자·LG전자·SK 텔레콤·KTF·인터파크·신세계 백화점 등 대기업으로 진출한 각 학교 출신 선배들의 취업 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부는 CS강사 취업에 준비할 수 있는 실전 면접 이미지 메이킹 시뮬레이션 시간으로 구직자들의 얼굴과 체형 타입별로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감추는 화장법으로 면접에 적합한 이미지를 알려준다.
요즘 대학생들이 단순한 회사 이름 보다는 직무 적성이나 직종을 보다 더 중요시하기 때문에 대학가의 채용 설명회가 점차 전문화된 직종별 설명회로 바뀔 전망이라고 행사를 주최하는 듀오아카데미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수민 듀오아카데미 교육 총괄팀장은 “직종 설명회의 유익한 프로그램과 각 대학 출신 선배들의 생생한 특강들을 통해 전략적인 취업 노하우를 얻어가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의 구직에 대한 의욕과 기회를 증진 시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1월 한국외국어 대학교, 성균관 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각 대학을 순회하며 직종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