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시즌2쪼끼쪼끼, 문화 담은 치킨메뉴 출시

시즌2쪼끼쪼끼가 아시아 각국의 문화를 담은 치킨메뉴를 내달 15일부터 선보인다.

기름에 튀기고 오븐에 굽고, 양념을 달리하는 치킨 조리법 한계를 ‘문화’를 담아 넘어섰다. 오겡끼치킨, 싸왓디치킨, 월남탕수치킨이 그 주인공들로 각각 일본, 타이, 베트남의 튀김 문화를 담았다.

월남탕수, 싸왓디, 오겡끼 치킨
월남탕수, 싸왓디, 오겡끼 치킨
오겡끼치킨은 일본씩 튀김 닭으로 파우더의 조리 공정을 달리해 일반 치킨보다 바삭한 맛이 오래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지와 꽈리고추 튀김이 함께 곁들이는데 치킨과 궁합이 잘 맞다. 삼삼한 간이 먹어도 계속 손이 가게끔 하는 츠께 소스에 찍어 먹는 것도 즐거움이다.

싸왓디치킨은 타이식 닭튀김으로 채를 썬 춘권피를 함께 튀겨내 음식 전반의 바삭한 맛이 최고조에 달했다. 여기에 TCF깐풍소스를 곁들인다.

월남탕수치킨은 베트남식 닭튀김으로 바삭함 보다는 얇게 채를 썬 양파, 당근, 대파가 듬뿍 얹어지고, 베트남 음식 특유의 새콤한 향이 난다.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시즌2쪼끼쪼끼를 대표할만한 스타 치킨 메뉴가 늘 부족하다고 느꼈다”며 “대중적인 요리지만 작은 부분에 차별화를 기하는 방법으로 색다른 치킨요리를 연출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즌2쪼끼쪼끼는 치킨 외에 나가사끼백짬뽕탕 등 이색 탕 요리도 함께 선보였으며, 가맹점주에게 신 메뉴 발표와 조리법 시연회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