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능률교육(대표 김준희)은 지난달 30일 애플 아이폰 출시 효과로 자사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인 '능률 Basic 영어사전'의 무료버전 다운로드가 6배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능률 Basic 영어사전'은 애플 기기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 단순한 사전 검색을 뛰어넘어 영어 학습까지 가능한 신개념 영어사전으로, 초∙중급 영어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1만 단어 이상의 어휘를 수록했다.
또한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표제어와 예문은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게 했으며, 기본적인 단어 검색 외에 원하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예문을 검색해 볼 수 있다. 예문 중에 모르는 단어를 터치하면 해당 표제어로 바로 이동하는 하이퍼링크 기능도 제공한다.
능률 Basic 영어사전은 지난 6월 애플 앱스토어(www.itunes.com/appstore/)에 9.99 달러에 출시했으며, 표제어 100개를 이용할 수 있는 무료버전도 동시에 공개해 교육분야에서 4개월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능률 Basic 영어사전 무료버전의 경우, 아이폰 국내 출시 전까지는 월평균 1만 건 정도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으나 아이폰 국내 출시 6일 만에 다운로드 수 1만 2천 건을 단숨에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증가 추세가 계속된다면 머지않아 월 6만 건의 다운로드도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능률 Basic 영어사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주도한 능률교육의 홍성민 팀장은 “아이팟과 아이폰을 들고 다니면서 짬짬이 1만 단어만 익혀도 일상적인 영어는 충분할 것”이라며 “모바일 기기로 말하기와 쓰기를 공부하려는 학습자들을 위한 ‘능률한영사전 애플리케이션’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