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의 고객서비스(CS) 수준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은행권 최고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금융권 고객서비스(CS) 전문 조사기관인 나이스R&C는 15일 수협은행 등 6개 시중 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 4분기 영업점 고객서비스 조사에서 수협이 평점 85.1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 7월 5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실시된 2/4분기 조사에서도 86.60점으로 1위에 오른바 있다.
이번 조사는 근무자세, 상담스킬, 고객니즈(Needs) 파악 등 21개 항목에 대해 동일지역 내 수협은행 영업점과 타은행 영업점을 비교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은행 업계 평균은 81.03점으로 나타났다.
수협은행은 “전행 차원에서 CS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고 은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