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항 1주년을 맞은 저비용항공사(LCC) 이스타항공이 올해 국제선 취항과 함께 매출액 15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상직(사진) 이스타항공 회장은 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취항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를 동북아 최고 저비용항공사(LCC)로 도약하는 해로 삼겠다”라며 “올해 국내선 총 매출 1500억원 목표를 통해 손익분기점을 돌파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작년에 국내 노선 4개에서 약 5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취항 1년만에 탑승객 1백만명이란 기염을 토했다.
양해구 사장은 국내선 매출 목표를 작년과 비교해 2배로 올린 것과 관련해 “지난해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항공기 1대당 평균 8개월 운항한 것을 감안하면 올해 매출 2배 성장세를 충분히 이룰 수 있다”며 “올해 탑승객 목표는 160만~180만명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B737-NG 제트기 5대를 운항중인 이스타항공은 올해에도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 오는 7월 국내선 5대와 국제선 3대를 합쳐 총 8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새로 도입될 기종은 미국 보잉사 기종으로 B737-800이다.
또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12월 취항한 부정기 국제선인 인천~쿠칭(말레이시아)간 노선을 시작으로 올해 국제선 운항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양 사장은 “올해 5월 상하이 엑스포가 열리기 때문에 오는 4월 하순에 중국 상하이에 정기 취항할 예정”이라며 “한·중·일 노선이 가장 활발하기 때문에 중국 심양과 일본 도쿄 인근 지역을 정기 취항지로 타당성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스타항공은 제휴여행사 등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골프상품, 허니문상품 등 특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즌별 타깃상품, 조기예매자에 대한 할인 등 최대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는 전략으로 2010년 대고객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