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참돔으로 건강한 새해 시작하세요

산지 직거래를 실시함으로 소비자 물가안정 및 산지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해오고 있는 홈플러스가 이번에는 활참돔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통영 '홈플러스 바다목장'에서 2년 이상 기른 활참돔 중 1kg 이상만 엄선한 3만3000마리를 20일까지 전국 114개 점포에서 1만9800원에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홈플러스 바다목장' 1호 상품인 통영 활참돔은 육질이 차지고 쫀득거려 한국인 입맛에 잘 맞으며, 맛이 담백하고 끝맛이 달콤하며 비린내가 적어 회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고급 활어횟감.

홈플러스 수산팀 강진묵 바이어는 "도미류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참돔은 예부터 행운과 복을 불러오는 물고기로 여겨져 잔칫상에는 빠지지 않고 올랐으며 동양에서 3은 음과 양이 조화를 이룬 완전수"라며 "새해를 맞아 고객들의 건승을 기원하는 차원에서 싱싱한 통영 활돔회 3만3000마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참돔은 DHA와 EPA가 성인 평균 하루 권장량(650mg)의 4배 이상인 2920mg/100g 가량이 포함돼 있어 동맥경화와 뇌졸중·심장병 등과 같은 혈관계 계통 성인병 예방은 물론 당뇨병 예방, 암 발생 억제 등에도 효과가 크며, 비타민D와 나이아신이 들어 있어 칼슘흡수 향상과 피부활성에도 좋다. 

또한 껍질에는 비타민 B2 함량이 높아서 어린이 발육, 피부보호, 구강염, 입과 혀의 염증 등에도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