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남용 부회장이 최근 열린 '글로벌 임원회의'에서 "지난해를 기점으로 주요제품이 글로벌 Top 3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18~19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올해 첫 ‘글로벌 임원회의(GMM, Global Managers Meeting)’를 열었으며, 남용 부회장을 비롯해 해외법인장, 지사장 등 전 세계 모든 임원과 조직책임자 450여 명이 참석했다.
남용 부회장은 18일 ‘LG전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개막연설에서 “지난 3년간 매출, 영업이익, 현금흐름, 주가 등 주요 경영지표에서 큰 진전이 있었다”며 “지난해를 기점으로 주요제품이 글로벌 Top 3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남 부회장은 “끊임없는 혁신으로 지난해는 3년 전과 비교하면 히트모델이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LG브랜드의 비보조인지도가 3년 전 20%대에서 지난해 40%대로 크게 높아졌다며 브랜드 가치 상승을 큰 성과로 평가했다.
하지만 남 부회장은 “지난해가 적자생존의 게임에서 이겨내는 것이 화두였다면 올해는 경쟁자를 앞서야 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최악의 리세션을 슬기롭게 이겨낸 만큼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2012년까지 전자업계 브랜드가치 Top 3 회사로 성장해간다는 중장기 목표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 남 부회장은 “GE, 도요타, 애플, 월마트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은 각각 인재육성, 품질, 차별화된 고객 인사이트, 저가(Low Price) 경쟁력 분야에서 세계최고로 인정받고 있다”며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데 있어서 세계최고의 기업이 되자”는 비전을 제시했다.
비전을 위한 실천사항으로는 △고객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려는 집념, △실패를 통해 배우겠다는 실험 정신, △개인의 창의를 존중하는 열린 문화 △프리미엄의 개념을 확장해 모든 계층의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 등이 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