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설 선물로 고민? 합리적 소비와 실용성 먼저 따져야

유난히도 추웠던 올겨울, 꿀맛 같은 장기간 연휴의 휴식까지도 허락하지 않은 이번 설은 계속되는 체감 경기 한파까지 겹쳐 더욱 아쉽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가족이나 친지 등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소소한 정성이 더욱 필요한 법.

백화점이나 마트, 인터넷 쇼핑몰 등 곳곳에서 얇아진 서민들의 지갑 사정을 고려하여 합리적이고 알찬 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올 설에는 2009년 트렌드 아이템으로도 손꼽힌 막걸리의 인기에 힘입은 ‘막걸리 선물 세트’와 같은 새로운 선물 아이템의 등장으로 ‘어떤 선물로 고를까’ 하는 소비자들의 행복한 고민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 우리 명절엔 역시 우리 술이 최고! 막걸리 설 선물 세트
설을 맞아 특별 제작된 막걸리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더욱 푸짐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세트 구입 시, 단품으로 구입했을 경우보다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의 마음도 가볍고, 받는 이 또한 풍성한 세트 선물에 함박 웃음을 짓게 해주기에 충분하다.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에서는 ‘참살이탁주 500ml 4본입 세트’와 ‘참살이탁주 수퍼 프리미엄 500ml 2본입 세트’로 구성된 2가지 세트의 ‘참살이탁주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용으로 특별 제작된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단품 구입 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최근 막걸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글로벌식품외식사업단 윤진원 공동 대표는 “2009 전통주 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명품 탁주인 참살이탁주 설 선물세트로 한층 고급스러운 막걸리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받는 이로 하여금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명절 선물계의 스테디셀러-건강 식품
명절 선물 인기 순위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건강 식품. 특히 한 해의 시작인 설은 건강 관리에 대한 다짐을 많이 하게 되는 시즌인 만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선물이 많은 사랑을 받게 되기 마련. 바쁜 일상 속에서 틈틈이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 음료라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적합한 선물이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직장인에게는 풀무원녹즙의 ‘흑마늘(80mlx30포, 4만5000원)’을 권장한다. 제품 1포마다 100% 국산 남해 마늘로 만든 흑마늘 1통과 발효 울금을 그대로 담아 맛과 영양을 높였다. 또한 배 농축액과 꿀을 첨가해 부드러운 향과 맛을 자랑한다.

여성에게 좋은 대표적인 식품인 석류를 원료로한 풀무원녹즙의 ‘석류즙 (120ml x 30포, 6만원)’은 터키산 석류에 항산화 기능을 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라즈베리와 갈근추출물을 더해 맛과 영양을 보강했다. 석류의 새콤달콤한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이 선호하는 건강음료로서, 부담 없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 맛있는 명절 되세요~-외식업체 기획 선물 세트
설 연휴 동안 집에서도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선물도 마련되어 있다. 맛있는 즐거움은 필수, 가족간에 느끼는 화목함과 늘어가는 정(情)은 덤이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스테이크세트’는 가족 구성원 모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알목심(로스용, 스테이크용 각 700g), 설도(불고기용, 700g), 갈비(찜용 900g) 등 4종의 스테이크가 먹기 좋게 포장돼 있다. 가격은 10만원. 불고기브라더스의 설 선물세트는 서울식불고기 선물세트부터 한우 등심 세트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준비되어 있다. ‘와규 프리미엄 등심 혼합세트’, ‘명품 한우 채끝등심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되며 3만원~7만원 선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