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 끊이지 않는 수상 소식!

작년 10월 29일 개봉 후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현재 스폰지하우스 광화문에서 재상영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 2009년 선댄스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며 시작되었던 수상 소식이 2010년에도 끊이지 않고 있다.

■ 세계 유수의 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일본 타이지만에서 벌어지는 충격적인 돌고래 사냥의 진실을 긴박감 넘치는 화면에 담아내 전세계 영화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던 영화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 2009년 1월, 선댄스영화제에서 무려 8번의 기립 박수 끝에 수상한 관객상을 시작으로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은 뉴포트비치영화제(Newport Beach Film Festival), 시애틀국제영화제(Seattle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실버독스 다큐멘터리 페스티벌(Silverdocs Documentary Festival), 암스테르담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Amsterdam International Documentary Film Festival) 등에서 관객상은 물론 최고의 다큐멘터리상 등 여러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2009년 영화제 최고의 화제작으로 자리잡았다. 이와 같은 전세계 영화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이어 국내 관객들 역시 작년 10월 29일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의 국내 개봉에 환호하며 각종 포털 사이트에 10점 만점에 가까운 평점을 남기고, 모두가 봐야 할 영화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2010년에도 계속되는 전 세계의 뜨거운 호응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에 관한 영화계의 뜨거운 관심이 2009년을 지나 2010년에도 계속 되고 있다. 지난 1월 12일 개막한 미국비평가협회(National Board of Review)의 시상식에서 최고의 다큐멘터리로 선정되는 한편, 바로 연이어 개막한 미국방송영화비평가협회상(Broadcast Film Critics Association Awards)에서 역시 최고의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바로 지난 주말인 24일 열렸던 전미제작자협회상(Producers Guild of America)에서 역시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이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2010년에도 최고의 화제작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09년부터 계속되는 수상 소식에 외신 언론들은 오는 3월 7일 개막하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의 수상을 조심스럽게 점치고 있는 분위기이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 중 하나로 아카데미 수상작이라는 타이틀 하나만으로도 영화팬들에게 강한 신뢰를 줄 수 있는 영화제이다.  
2009년 선댄스영화제를 시작으로 전세계 유수의 영화제들에서 화제의 중심에 섰던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 2010년에도 이어지고 있는 열렬한 관심 속에 3월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이 조심스레 점쳐지고 있는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은 스폰지하우스 광화문에서 현재 국내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