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의 이름을 딴 '박지성김치유산균' 비타민이 새학기를 앞두고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지성김치유산균'은 유명 벤처 기업인 ㈜토비코(www.tobico.co.kr)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김치가 세계 5대 식품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세계인들이 좀 더 쉽게 김치유산균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허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낸 제품이다.
새로운 학기를 앞두고 자녀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치유산균'을 구입하기 위해 학부모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토비코 김상훈 대표는 “'김치유산균'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만 산소탱크라는 별명을 가진 박지성 선수처럼 세계 속의 젊은이로 커달라는 부모님들의 뜻도 담겨져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김상훈대표는 세계화된 우리의 음식인 김치를 좀 더 과학적으로 세계인들이 쉽게 먹을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과학적인 방법으로 김치유산균화한 제품과 건강보조식품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으며, 기존의 김치유산균 제품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건강식품을 만들어냈다. 또한 세계적인 김치유산균화를 위해서 박지성선수의 이름을 달고 뉴질랜드와 호주 일본,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로의 수출도 진행되고 있는 상태다.
김치 유산균을 이용한 토비코의 김치유산균비타민은 해외시장에서 먼저 주목한 인기 제품들이다.
김상훈 대표는 “세계 5대 발효식품 중 하나인 김치를 발효시켜 그 유산균으로 만든 무공해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김치 유산균 종합 멀티비타민인 ‘비타샵’ 은 일본, 미국, 대만,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주력 상품”이라고 밝혔다.
‘비타샵’은 장 건강에 효과가 큰 김치 유산균을 특수 코팅해주는 토비코만의 기술 노하우가 적용되어 있다.
한편, 이와 관련 박지성의 퍼블리시티권을 5년간 독점 소유하고 있는 스타라이센싱의 대표이사 권태형 변호사는 “박지성의 김치유산균”은 어린이와 성인층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건강식품으로 국내 자리매김을 할것이며 세계속의 상품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