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는 오는 25일 인천시 서구 원창동에 지상 3층, 연면적 1만5000㎡ 규모의 건축·인테리어 자재 전문점 '홈씨씨(HomeCC)' 2호점을 정식 오픈 한다.
홈씨씨는 'Home Creation Center'의 약칭으로 홈디포 등 미국·유럽·일본 등 선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초대형 건축·인테리어 자재의 초대형 매장을 기본 모델로 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홈씨씨 인천점 1층은 인테리어 마감재 상품을 비롯한 건축자재 매장이, 2층에는 인테리어 장식재·DIY 용품을 포함한 각종 인테리어 관련 생활용품 매장이 위치하고 있다.
매장에는 KCC 제품은 물론 목재·천장재·외장재·페인트 등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상품을 포함한 국내외 3만여 가지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주문상품 구매 및 대량구매가 가능하며 타일·조명·욕실자재·도어락 등의 단품 시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 푸드코트와 카페·어린이 놀이방 등 편의시설까지 갖췄으며, 가구제작·원예·실내정원 꾸미기 등 무료 DIY 강좌도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홈씨씨는 우리나라 주거문화 및 소비형태에 맞게 인테리어 및 시공 부문을 강화한 한국형 홈센터로, 판매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쇼핑체제로 운영중이다.
KCC 관계자는 “주5일 근무제의 정착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주거환경 개선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중소형 협력업체 우수 상품의 판로를 확보하는 한편, 품질 보증된 자재의 합리적인 가격과 시스템화된 판매방식으로 기존의 불투명한 거래관행을 개선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는 홈씨씨 1호점은 전남 목포시 상동에 3층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25개점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