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김신배 부회장)이 세미나를 통해 구성원 역량 키우기에 나섰다.
회사측은 구성원을 대상으로 기술 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 솔루션데이 2010'세미나를 20일 경기도 분당구 정자동 본사 사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컨버젼스,컴플라이언스,소셜콜레보레이션,IT공급모델 다원화,애자일 아키텍처를 중심으로 최근 중요시 되는 IT서비스 트렌드가 이날 행사에서 소개됐다.
'솔류션데이 2010'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SK C&C가 보유하고 있는 전략솔루션과 신사업 기술 2개 분야로 나눠 발표됐다.
전략 솔루션 분야에서는 m-커머스 솔루션, 넥스코어 자동화도구, 애자일 방법론 및 사례, 모바일 통합보안 솔루션 등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는데 이는 SK C&C가 전략적으로 추진중인 것이다.
또한 신사업기술 분야에서는 모바일 뱅킹 아키텍쳐,네뷸라클라우드컴퓨팅기술,스마트그리드사업,항공사진을 이용한 3D공간 정보구축 기술등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최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는 'SNS와 모바일 관련 동향 및 전망'에 대한 네오위즈 최환진 이사의 특강이 오프닝에서 열리기도 했다.
SK C&C 기술혁신센터 이종석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내 R&D부서와 사업 부서간 유기적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당사 보유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신규 사업 기회 창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최신 IT 서비스 트랜드와 수준 높은 기술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구성원들의 대고객 기술 서비스 수준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