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 ‘갤러시탭’ 티징사이트 오픈

삼성전자가 갤럭시탭 티징사이트를 오픈해 일부 갤럭시탭 스펙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오는 내달 3일 세계 최대 규모의 AV/멀티미디어 전시회인 'IFA 2010' 개막에 맞쳐 갤럭시탭 티징사이트(galaxytab.samsungmobile.com)를 25일 오픈했다.

티징사이트에서는 갤럭시탭 일부 스펙과 이미지 등이 선보이는 19초짜리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에는 7인치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플랫폼 2.2, 영상통화 등의 스펙이 공개했습면 갤럭시탭으로 이용한  동작모습과 제품외형등을 소개했다.

일부 외신 통해서 알려진 갤럭시탭 스팩은 1.2기가헤르츠(GHz) 속도를 지원하는 A8프로세서(CPU)를 내장했으며 16기가바이트(GB) 저장공간이 기본 제공되면서도 와이파이 및 3G 통신 기능 등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탭에 대한 전 세계 사용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한편, 제품 공개 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티징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갤럭시탭은 빠르면 내달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IFA 2010 개막일 전날 2일 열리는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와 5일에 열리는 WCG(World Cyber Games:월드사이버게임) 유럽 결승전(Euro Championship)을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 예정이다.

언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는 3D TV를 필두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3D 홈시어터 등 유럽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3D 신제품과 갤럭시 S·웨이브(Wave) 등 시장 창출에 성공하며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삼성의 전략 제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