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초구, “구청서 알뜰한 추석 준비하세요”

추석을 맞아 지자체에서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와 서초구상공회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지역 내 우수 기업의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우수기업 제품 전시회’를 서초구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12일 서초구에 따르면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10회째를 맞으면서 대표적인 지자체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코리아나, 일동로하스, 레퓨레 등 30여개의 기업체가 참여하며, 업체별 대표상품은 물론 추석선물 아이템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코리아나는 대표적인 화장품인 비취가인을 비롯하여 엔시아 등 연령, 기능별로 다양한 화장품을, 일동로하스는 청결, 안정성 마이크로 컴퓨터로 제어하는 알카리이온수기 휴먼워터 시리즈 등을 판매한다.

친환경 식품업체 ‘레퓨레’는 혈압 낮추는 기능으로 한국과 미국 특허를 받은 항고혈압 소금 ‘리염’과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어린이전용 소금 ‘우리아이 첫소금’, 그리고 5년 이상 간수를 제거해 맛이 달고 부드러운 프리미엄 천일염 ‘김대감집 맛의비밀’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황금이삭’은 저진동 신속도정으로 신선한 쌀로 밥을 지을 수 있는 가정용 나락 도정기 및 쌀자판기를 전시한다. 세밀한 분도 도정이 가능하고 간단한 원터치 방식이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라펜허브’에서는 미백기능성 화장품을, ‘새시대산업’에서는 매가크리너 청소기를, ‘넥스트엠’은 자외선 차단 토시 및 마스크 등을 판매한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제품을 홍보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구민에게 명절선물을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 ‘한가위 선물 특가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추석음식인 영광군 ‘모싯잎 송편’과 예산군 ‘블루베리 주스세트’, ‘김 선물세트’ 등 건강식품, 식료품, 패션잡화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풍성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